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2017-12-09T19:58:15+00:00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코지에프앤비'(이하 ‘블랙스퀘어커피’라고 함)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블랙스퀘어커피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만 14세 미만자의 가입을 받고 있지 않으며, 만 14세 미만자가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가입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블랙스퀘어커피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해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개정된 이후에도 회원이 1개월간 이의 제기 없이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본 방침은 2017 년 10월 10 일부터 시행됩니다.

제 1 조 (수집주체)
블랙스퀘어커피

제 2 조 (수집항목)
가. 회원가입시 수집되는 항목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ID), 비밀번호, 닉네임, CI(암호화된 주민번호 대체수단으로 사업처리 과정에서 자동 생성됩니다), 14세 미만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정보(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수집되는 항목
–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시 수령인 정보(성명, 휴대폰번호), 유료서비스 이용시 결제정보(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스탬프적립·상품구매·블스선불카드·스마트오더 서비스 사용 관련 정보(매장명, 구입상품명, 일시, 금액), 쿠폰 사용관련 정보(쿠폰사용일시, 매장명),
– IP주소,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기기정보(단말기종류, OS종류, Device ID, Google ID, IMEI 등) 기타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 수집될 수 있는 정보

제 3 조 (수집목적)
회사는 회원제 서비스 이용, 본인확인 및 개인식별, 불량회원 부정이용 방지, 가입의사 확인, 고객불만사항 등 각종 회원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유료 서비스 이용 시 요금 정산 등 멤버십 서비스 제공을 위해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 4 조 (보유 및 이용기간)
수집된 정보는 회원탈퇴 후 지체없이(업무처리과정에 따라 5일 이내) 파기됩니다. 다만 서비스 부정이용기록은 부정거래 방지 및 다른 선량한 이용자의 보호, 안전한 거래 환경 보장을 위하여 회원 탈퇴 시점으로부터 최대 1년간 보관 후 파기하며, 관계법령에 의해 보관해야 하는 정보는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한 후 파기합니다. 주요한 법령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거래법, 보존기간 : 5년)
– 로그기록 (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 : 3개월)

① 파기절차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제3조에 명시된 목적 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5 조 (개인정보 제공)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제 4호의 경우 제휴 회사 또는 제공 정보 및 이용 목적 등 제휴 내용이 추가되거나 변경될 때에는 회원에게 전자우편 또는 서면을 통해 추가 또는 변경되는 사항을 고지하여 동의를 받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1. 회원으로부터 사전에 동의를 받은 경우
2.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제휴 회사와 공유해야 하는 경우.

제 6 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블랙스퀘어커피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이하 ‘수탁자’라 함)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겠습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 및 오류 발생의 해결을 위해 외부 업체에 위탁하는 경우에는 수탁자 및 위탁 업무 내용을 블랙스퀘어커피의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서면,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한 뒤 수탁자로 하여금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장애 처리 및 복구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수탁자 : ㈜ SK Telecom
수탁업무 : 블스 멤버스 개발, 운영, 유지보수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수탁자 : 나이스정보통신 ㈜
수탁업무 : 본인인증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수탁자 : ㈜ SK 브로드밴드
수탁업무 : 블스 멤버스 가입 시 휴대폰 인증 메시지 및 쿠폰 발송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수탁자 : ㈜ 더모음
수탁업무 : 블스선불카드 충전, 발행, 민원처리 등 업무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수탁자 : ㈜ 포스뱅크
수탁업무 : 결제, 적립, 쿠폰사용 등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수탁자 : 한국정보통신 ㈜
수탁업무 : 인앱결제, 정산 등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수탁자 : NHN페이코 ㈜
수탁업무 : 인앱결제, 정산 등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수탁자 : 플스텍스튜디오
수탁업무 : 프로모션, 이벤트 등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수탁자 : ㈜ 도그지어
수탁업무 : 홈페이지 개발 및 운영, 프로모션, 이벤트 등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수탁자 : ㈜ 하이퍼솔루션
수탁업무 : 경품배송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수탁자 : ㈜ 씨앤드에치
수탁업무 : 경품배송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제 7 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② 블랙스퀘어커피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블랙스퀘어커피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① 블랙스퀘어커피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현우상 실장
*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경영지원본부
* 이메일 : hwszone@naver.com
* 전화번호 : 02-859-2500
블랙스퀘어커피는 가입정보를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가입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으로 개인정보의 훼손을 방지하고자 전문 인력과 백신 프로그램 등으로 보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블랙스퀘어커피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련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리자의 실수 또는 기술상의 문제로 인한 상실, 유출, 변조, 훼손 등이 발생할 경우 즉각 회원들에게 공지하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② 블랙스퀘어커피의 서비스를 이용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으며, 블랙스퀘어커피는 해당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③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 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www.ctrc.go.kr / 국번 없이 18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 / 1833-6972)
한국인터넷진흥원 침해사고대응지원센터 (www.krcert.or.kr/ 국번없이 118)

최초작성일 : 2017년 10월 10일
최종변경일 : 2017년 12월 08일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코지에프앤비'(이하 '블랙스퀘어커피'라고 함)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블랙스퀘어커피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만 14세 미만자의 가입을 받고 있지 않으며, 만 14세 미만자가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가입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블랙스퀘어커피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해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개정된 이후에도 회원이 1개월간 이의 제기 없이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본 방침은 2017 년 10월 10 일부터 시행됩니다.

제 1 조 (수집주체) 블랙스퀘어커피

제 2 조 (수집항목)
가. 회원가입시 수집되는 항목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ID), 비밀번호, 닉네임, CI(암호화된 주민번호 대체수단으로 사업처리 과정에서 자동 생성됩니다), 14세 미만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정보(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수집되는 항목 -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시 수령인 정보(성명, 휴대폰번호), 유료서비스 이용시 결제정보(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스탬프적립·상품구매·블스선불카드·스마트오더 서비스 사용 관련 정보(매장명, 구입상품명, 일시, 금액), 쿠폰 사용관련 정보(쿠폰사용일시, 매장명), - IP주소,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기기정보(단말기종류, OS종류, Device ID, Google ID, IMEI 등) 기타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 수집될 수 있는 정보

제 3 조 (수집목적) 회사는 회원제 서비스 이용, 본인확인 및 개인식별, 불량회원 부정이용 방지, 가입의사 확인, 고객불만사항 등 각종 회원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유료 서비스 이용 시 요금 정산 등 멤버십 서비스 제공을 위해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 4 조 (보유 및 이용기간) 수집된 정보는 회원탈퇴 후 지체없이(업무처리과정에 따라 5일 이내) 파기됩니다. 다만 서비스 부정이용기록은 부정거래 방지 및 다른 선량한 이용자의 보호, 안전한 거래 환경 보장을 위하여 회원 탈퇴 시점으로부터 최대 1년간 보관 후 파기하며, 관계법령에 의해 보관해야 하는 정보는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한 후 파기합니다.
주요한 법령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거래법, 보존기간 : 5년)
- 로그기록 (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 : 3개월)
① 파기절차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제3조에 명시된 목적 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5 조 (개인정보 제공)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제 4호의 경우 제휴 회사 또는 제공 정보 및 이용 목적 등 제휴 내용이 추가되거나 변경될 때에는 회원에게 전자우편 또는 서면을 통해 추가 또는 변경되는 사항을 고지하여 동의를 받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1. 회원으로부터 사전에 동의를 받은 경우
2.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제휴 회사와 공유해야 하는 경우.

제 6 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블랙스퀘어커피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이하 ‘수탁자’라 함)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겠습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 및 오류 발생의 해결을 위해 외부 업체에 위탁하는 경우에는 수탁자 및 위탁 업무 내용을 블랙스퀘어커피의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서면,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한 뒤 수탁자로 하여금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장애 처리 및 복구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수탁자 : ㈜ SK Telecom
수탁업무 : 블스 멤버스 개발, 운영, 유지보수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수탁자 : 나이스정보통신 ㈜
수탁업무 : 본인인증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수탁자 : ㈜ SK 브로드밴드
수탁업무 : 블스 멤버스 가입 시 휴대폰 인증 메시지 및 쿠폰 발송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수탁자 : ㈜ 더모음
수탁업무 : 블스선불카드 충전, 발행, 민원처리 등 업무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수탁자 : ㈜ 포스뱅크
수탁업무 : 결제, 적립, 쿠폰사용 등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수탁자 : 한국정보통신 ㈜ 수탁업무 : 인앱결제, 정산 등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수탁자 : NHN페이코 ㈜
수탁업무 : 인앱결제, 정산 등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수탁자 : 플스텍스튜디오
수탁업무 : 프로모션, 이벤트 등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수탁자 : ㈜ 도그지어
수탁업무 : 홈페이지 개발 및 운영, 프로모션, 이벤트 등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수탁자 : ㈜ 하이퍼솔루션
수탁업무 : 경품배송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수탁자 : ㈜ 씨앤드에치
수탁업무 : 경품배송
수탁기간 : 회원 탈퇴 및 수탁업무 종료 시

제 7 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② 블랙스퀘어커피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블랙스퀘어커피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① 블랙스퀘어커피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현우상 실장 
*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경영지원본부
* 이메일 : hwszone@naver.com
* 전화번호 : 02-859-2500

블랙스퀘어커피는 가입정보를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가입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으로 개인정보의 훼손을 방지하고자 전문 인력과 백신 프로그램 등으로 보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블랙스퀘어커피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련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리자의 실수 또는 기술상의 문제로 인한 상실, 유출, 변조, 훼손 등이 발생할 경우 즉각 회원들에게 공지하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② 블랙스퀘어커피의 서비스를 이용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으며, 블랙스퀘어커피는 해당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③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 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www.ctrc.go.kr / 국번 없이 18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 / 1833-6972)
한국인터넷진흥원 침해사고대응지원센터 (www.krcert.or.kr/ 국번없이 118)

최초작성일 : 2017년 10월 10일

최종변경일 : 2017년 12월 08일